단국대학교 규정관리시스템

학칙 시행세칙 ( : 2025년 04 월 28일)

제52조의2(교육과정의 편성원칙)
① 교육과정은 대학의 인재상을 구현하기 위하여 역량 기반 교육과정으로 편성함을 원칙으로 하며, 역량은 <별표 1>과 같다. <개정 2021.02.25.>
② 교양교육과정은 핵심역량의 함양을 위한 교과목과 인간관, 세계관, 가치관 정립을 목적으로 한 교과목을 균형있게 편성 한다. <개정 2021.02.25.>
③ 전공교육과정은 전공역량의 배양을 목적으로 한 전공 교과목을 균형 있게 편성한다.
④ 웅비교육과정은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편성한다. <신설 2021.02.25.>
⑤ 비교과교육과정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과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각 부서 및 기관의 특성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편성한다. <신설 2021.02.25.>
⑥ 교육과정 이수영역별 학점 편성기준은 교육과정위원회의 결정을 적용한다. 다만 편성학점 이외의 기준은 따로 정한다. 다만, 학과 특성에 따라 총장의 승인을 받아 예외로 할 수 있다. <개정 2025. 1. 3.> [번호개정 2021.02.25.]
[본조신설 2017.7.31.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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